지디넷에서 11월 한달 간 RIA 집중조명에 대한 기사가 소개되었습니다.
Adobe Flash Platform을 한 눈에 볼수 있고, 2010년 RIA시장을 예측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지디넷코리아]어도비, 3대스크린 선점 노린다(기사보기)
99%의 PC에 플래시 기반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돌릴 수 있는 플레이어(런타임)를 깔아놓은 아성을 휴대폰과 텔레비전 등 디지털 가전에서도 이어나가겠다는게 핵심이다. 휴대폰과 텔레비전을 잡을 경우 어도비는 PC시장을 치고들어오는 를 상대로 경쟁우위를 유지할 수 있게 된다.
http://www.zdnet.co.kr/Contents/2009/10/29/zdnet20091029101138.htm
2. [지디넷코리아]진화하는 RIA, UX혁신 급물살(기사보기)
HTML 중심의 조용한 웹은 이미 과거의 유물이 됐다.
동적이고 쌍방향에 기반한, 다시 말해 UX를 고려한 웹이 대세론을 탔다. 플래시처럼 웹에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다이내믹한 UX를 녹일 수 있도록 해주는 리치인터넷애플리케이션(RIA) 기술도 덩달아 주가폭등이다.
http://www.zdnet.co.kr/Contents/2009/10/29/zdnet20091029094702.htm
3. [지디넷코리아]개발자들, RIA를 말하다(기사보기)
RIA를 바라보는 고객들의 요구는 갈수록 깐깐해지고 있다. 단순한 RIA 환경을 벗어나 보다 입체적이고 비즈니스에도 기여할 수 있어야 한다고 얘기는 기업들이 부쩍 늘었단다. 기업들은 이제 단순한 차별화를 넘어 비즈니스를 고려한 UX를 고민하고 있다는 얘기다.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20091123131255
4. [지디넷코리아]플래시 플랫폼 기반 웹서비스 확산(기사보기)
어도비시스템즈 플래시는 인터랙티브한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는 웹저작 도구다. 마시마로, 졸라맨 같은 플래시 애니메이션 대중화를 이끌었고 기술 진화와 함께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RIA) 환경으로 대표되는 사용자 중심의 웹서비스 확산도 주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엔터프라이즈 분야에도 적용이 확산되고 있다. 플래시 플랫폼을 활용한 최신 웹서비스 사례를 소개한다.(네이버 가계부, 포토앨범 서비스, 다음 로드뷰, 삼성화재 마이애니카)
http://www.zdnet.co.kr/Contents/2009/11/23/zdnet20091123144502.htm
5. [디지털타임즈]어도비, 포털 RIA 사업 강화(기사보기)
한국어도비 관계자는 "네이버와 다음의 다른 서비스로 플래시 플랫폼 공급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또 다른 포털사이트에 공급하는 방안도 논의 중"이라고 말해 앞으로 포털사이트를 대상으로 한 플래시 플랫폼 공략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9102602010560739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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